학사안내
학적안내

휴학안내

제출기간

매학기 지정된 기간내에 제출합니다.

신청방법

기간내에 온라인으로 접수

  1. 01대학원 홈페이지
  2. 02학생정보시스템link
  3. 03로그인
  4. 04학적정보
  5. 05학적변동관리
  6. 06학적변동
  7. 07휴학신청 클릭

휴학가능기간

휴학기간은 1회에 6개월 또는 1년으로 하며 휴학은 통산 2회를 초과 할 수 없습니다. (단, 군복무, 장기해외지사근무, 장기해외출장, 전보발령에 의하여 학업지속이 어려울 경우의 사유가 발생한 기간을 휴학으로 간주 할 수 있으며 증비서류와 사유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일반휴학기간내에 휴학할시는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고 휴학하여야 합니다.

복학시 등록금은 복학당시의 해당학기 등록금으로 인상되어 책정됩니다.

휴학기간 완료 후 복학하지 않을 시는 통고 없이 제적될 수 있습니다.

휴학시 대출된 도서는 도서관에 반납하셔야합니다.

복학안내

제출기간

매 학기 등록 개시 일까지 가능

신청방법

  1. 01대학원 홈페이지
  2. 02학생정보시스템link
  3. 03로그인
  4. 04학적정보
  5. 05학적변동관리
  6. 06학적변동
  7. 07복학접수 클릭

유의사항 (필독)

자퇴안내

제출기간

상시

신청방법

대학원 교학과(아리관 4층)로 직접 제출

  1. 01자퇴원서 작성
  2. 02지도교수/주임교수 경유
  3. 03대학원교학과에 제출
  4. 04자퇴허가(대학원장)

자퇴원서는 대학원 홈페이지 자료실 -> 각종서식에 있습니다.

등록금 반환

유의사항

제적안내

학칙 제28조(자퇴,제적 및 복적)에 관한 규정에 의거하여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자는 제적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적된 자가 복적을 원할 때는 해당 대학원 학사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총장의 허가로 복적할 수 있습니다.
복적 절차는 따로 규정이 없는 한 재입학의 절차를 준용합니다.

재입학안내

미등록, 미복학으로 인하여 제적되거나 자퇴한 자가 학업을 계속하고자 할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재입학할 수 있습니다.

제출기간

매 학기 시작 1개월전 - 매년 8월중, 2월중

제출서류

재입학원서 1부(소정양식), 학적부(학과사무실 발급용)

기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