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대학교관광경영학과

학과소개
학과안내

Department of Tourism Management

창의융합 관광전문가인 크리에이터(Creatour) 의 꿈을 실현하는 곳

관광경영학과는 관광과 관련된 모든 산업분야에서의 새로운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주도해 나갈 수 있도록 글로벌 실무능력을 갖춘 창의융합 관광전문가인 크리에이터 인재를 양성합니다.

여가시간의 증대와 관광 소비계층의 증가에 따라 관광에 대한 인식은 높아지고 있으며, 관광산업의 사회적 위상은 크게 제고되고 있습니다. 또한 급속한 발전으로 인한 사회 변화속에서 관광환경을 구성하고 있는 관광환경 네트워크, 그리고 다양한 분야에서의 융복합적인 접근이 시도되면서 창의적인 발견과 새로운 가치가 창출되고 있는데, 관광분야는 그 자체로 융복합 산업의 성격을 지니며, 동시에 타분야의 융복합을 촉진하는 역할을 수행하기도 합니다.
이에 관광경영학과는 사회의 트렌드에 맞추고 진화하는 변혁적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관광경영학과는 관광 분야의 전문인이 되기 위한 전공교육 및 서비스 마인드와 리더십 함양을 위한 인성소양교육 등 학문적인 이해와 실무적인 능력을 배양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교육현장에 접목하여 실천해 나갈 수 있는 미래의 글로벌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드립니다.

크리에이터의 중요한 덕목으로는 한구석밝히기 정신이 우선되는데, 한구석밝히기 정신이란 묵묵히 자기의 한구석과 각자의 역할에 충실하여 자기에게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해 최고의 성과를 올리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는 국내 최초로 관광경영학과를 개설하신 안양대학교 초대 총장 김영실 박사의 교육철학이기도 합니다.

관광경영학과는 졸업 후 호텔, 여행사, 항공사, 카지노, 국제회의 등 관광관련 업계로의 진출이 가능하며, 정부나 공공기관의 관광행정 뿐만 아니라 관광창업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하여 관광경영 발전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이 뿐 아니라 관광경영학과 대학원 진학, 교직이수(중등정교사 2급 자격증) 통한 관광교사, 그리고 대학교수, 연구소 등 관광관련 학계로의 진출로 후학양성에도 기여할 수 있습니다.

안양대학교 관광경영학과에서
여러분들의 미래의 꿈, 창의융합 관광전문가인 크리에이터를 실현하시기 바랍니다.

인재상

관광산업을 주도하고 미래를 선도하는 크리에이터

관광산업의 새로운 변화와 관광객의 다양한 욕구와 요구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미래를 주도할 수 있는 글로벌 실무능력을 갖춘 창의융합 관광전문가인 크리에이터 인재 양성

CREATOUR(크리에이터)는 Creative와 Tourism의 합성어로 창의융합 관광전문가를 일컫는 학과 인재상

특성화 방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