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대학교

아리커뮤니티

미래가치를 선도하는 창의융합 강소대학

학교소식

제27회 아리문화상 시상식 개최

  • 조회수 208
  • 작성자 홍보실
  • 작성일 2023.12.04


제27회 우리 대학 아리문화상 시상식 열려



우리 대학은 ‘제27회 아리문화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우리 대학 일우중앙도서관(관장 이태섭) 5층에서 열린 시상식에서는 소설 부문에서 행정학과 허수진 씨의 작품 <금목서의 숨겨진 이야기>가, 수필 부문에서는 국어국문학과 김은결 씨의 작품 <있지 않음의 미학>이 당선작으로 뽑혔다.


또 시 부문에서는 국어국문학과 최지안 씨의 작품 <스트로크, 스트라이크!>가, 평론 부문에서는 영미언어문화학과 김소희 씨 작품 <다가오는 변화에 자유와 이해를>이, 콘텐츠 부문에서는 글로벌경영학과 이민아 씨의 작품 <우리가 알지 못했던 스마트폰 중독의 모든 것>이 당선작으로 선정됐다. 


올해 아리문화상은 9월 19일부터 11월 19일까지 두 달여 간 소설과 수필, 시, 평론, 그리고 이번에 신설된 콘텐츠등 5개 부문에서 모두 54편의 작품이 출품됐으며, 이 가운데 작품 11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올해 아리문화상은 콘텐츠 부문이 신설되었으며 웹툰, 숏츠, 카드뉴스의 세 분야로 공모를 진행하였다. 심사는 안양대 구성원 참여 심사로 우리 대학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진행하였다.


아리문화상 심사위원장 맹문재 교수는 "여러 학과의 학생들이 개인적인 관심에서부터 사회적인 관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관심을 보였으며 작품 수준도 높았다"고 평했다.


올해로 27회째를 맞는 우리 대학 아리문화상은 ‘아름다운 리더의 생각 열기’라는 목표로 우리 대학 일우중앙도서관에서 우리 대학 학생을 대상으로 소설과 수필, 시, 평론, 콘텐츠 부문의 작품을 공모해 해마다 수상작을 발표하는 문화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