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대학교

대학/법인소개

미래가치를 선도하는 창의융합 강소대학

인사말

미래와 함께하는 글로벌창의융합대학,
혁신과 창조의 희망 안양대학교

안양대학교 총장 안양대학교 총장 서명

장광수 총장 이미지
미래와 함께하는 글로벌창의융합대학,
혁신과 창조의 희망 안양대학교

안양대학교 총장 안양대학교 총장 서명

안양대학교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께 환영과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우리 안양대학교는 건학 76주년을 맞는 명문사학으로 오랜 기간 다양한 분야에서 진취적인 기상과 열정을 가진 역량 있는 창의융합인재를 배출하여 명실공히 공신력과 경쟁력을 갖춘 고등교육기관으로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이바지해 왔습니다. 이제 우리는 4차산업혁명으로 기술과 산업구조가 급격히 변화하고 학령인구감소와 고령화사회의 진입 등으로 대학의 역할이 크게 전환되어야 할 인공지능(AI)과 글로벌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우리 자랑스러운 안양대학은 앞으로 소통과 협력, 화합과 청렴, 도전의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혁신(Innovation)과 창조(Creation)의 안양대학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이를 통해 “미래와 함께하는 대학, 지역과 함께하는 대학, 세계와 함께하는 대학”을 구현해 나가겠습니다. 특히, 안양대학은 4차산업혁명에 걸맞은 인공지능(AI) 등 ICT기술, 환경, 바이오 등 핵심기반기술에 대한 교육과 연구를 강화하고, 지산학협력을 활성화하여 첨단산업분야의 상생의 글로벌창의융합인재를 양성하고 취업최우수대학을 구현하는데 대학의 모든 교육역량을 집중할 것입니다.

안양대학교 전체 교직원은 우리 대학이 보유한 융복합교육과정을 혁신하고 디지털통합학생지원시스템을 통해 국가와 사회의 수요에 맞는 핵심인재를 배출하고 교육 백년대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명문종합대학”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습니다.

안양대학이 대학교육 백년미래의 희망이 될 수 있도록 여러분의 더 큰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