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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장학] 2022년 2학기 경제사정 곤란 장학생 선발 공고

  • 대학교
  • 조회수 5061
  • 작성자 장학지원센터
  • 작성일 2022.11.21

2022년 2학기 실직·폐업·사업 실패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의 학생 지원을 위하여

긴급 경제 사정 곤란자 장학금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대상자의 경우 기한 내에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시행목적: 장학금 지원구간에  해당되지 않는 9, 10구간 학생들도 경제사정이 곤란할 시 장학금을 지원. 

이를 통해 장학금 사각지대를 없애기 위하여 실시합니다.


1. 장학명: 국가장학금 Ⅱ유형 / 민들레장학금

국가장학금 신청자: 국가장학금 Ⅱ유형

국가장학금 미신청자: 민들레장학금


2. 대상자

2022년 2학기 재학생

- 부모님이 실직(비자발적) 또는 폐업한 경우

  실직 또는 폐업 발생 시기: 2022년 5월 1일 ~ 2022년 11월 1일

- 재학생의 이수학점 · 성적과 관계없이 지원 가능.

- 학자금 지원구간과 관계없이 지원 가능. 단, 수혜 횟수 초과, 과거 학기 중복지원 미해소자 지원 불가

- 국가장학금 신청자는 국가장학금Ⅱ유형으로 지원

- 국가장학금 미신청자는 민들레 장학금으로 지원


※ 제외 대상

 ㅇ 재학 초과 학기 생, 휴학생

 ㅇ 장학금 지급 가능 금액 100,000원 미만인 국가장학금Ⅱ유형 신청자

 ㅇ 장학금 지급 가능 금액이 10,000원 미만인 민들레 장학금 신청자

 ㅇ 등록금 전액을 장학금으로 지원받은 학생


3. 장학금

 - 등록금 범위 내 등록금의 10% 지원(학자금 대출자의 경우 대출상환)

   ex) 등록금 3,317,000원 → 장학금: 331,700원


4. 신청분야별 제출서류

서류 발급일: 2022년 11월 이후

연번

제출서류명칭

신청분야별

발급방법

필수 제출서류

실직

폐업

1

장학금 신청서

별첨 양식

2

가족관계증명서

주민센터 또는 온라인발급

(정부24 홈페이지)

3

퇴직증명서

 

해당 기업

4

폐업사실증명서

 

온라인발급(정부24 홈페이지

또는 국세청 홈택스)

5

고용보험수급자격인정명세서


지역 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 방문 필요


*『실직』분야 신청 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에 피부양자 또는 지역가입자인 경우만 지원
  대상(퇴직 후 다른 직장으로 건강보험이 가입되어있을 경우 이직으로 판단하여 지원 대상에서 제외)


5. 신청기간

가. 신청 :  22.11.21.() ~ 12.02.() 17시까지 

※ 스마트종합정보에 계좌번호 필히 입력

스마트종합정보-인트라넷-학생서비스-학적-학적부조회-신상정보-계좌번호 

입력 후 저장

※ 선발 심사 등을 거쳐 최종 2023년 1월 중 지급 예정

※ 최종 장학금 수혜 명칭은 국가장학금 Ⅱ유형 또는 민들레장학금으로 지급

나. 제출처: 장학지원센터(아리비전센터 508호)

다. 제출방법: 방문 또는 우편 제출 (기한 내 도착분에 한함)

* 우편주소: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삼덕로 37번길 22 안양대학교 아리비전센터 508호 장학지원센터


6. 문의: 장학지원센터 031-467-07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