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대학교

아리커뮤니티

내꿈은 하늘 빛! 파란꿈이 더 큰 세상을 향합니다.

공지사항

[장학]2022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교내장학금 신청 안내

  • 대학교
  • 조회수 1827
  • 작성자 장학지원센터
  • 작성일 2022.04.05

<2022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교내장학금 신청 안내> 

 

   

2022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교내장학금 신청 안내입니다. 

본 공지는 신·편입생에 한하며, 재학생 및 복학생은 신청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신·편입생 중 해당 학생은 아래 내용을 숙지하시고 기간 내에 신청 및 증빙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신청방법 

   첨부된 장학금 신청서 작성 및 증빙서류 첨부하여 장학지원센터로 방문 제출 

 

2. 장학금 신청 및 서류 제출 기간 

1) 신청대상 : 2022학년도 1학기 정규학기 신·편입생에 한함. 

 

2) 신청 및 서류제출 기간 : 2022년 04월 04일(월) ~ 2022년 04월 15일(금) 17:00 까지 (기간 엄수) 

 

3) 제출서류 : 장학금 신청서, 장학 대상 증빙서류(5. 지급기준 및 장학금 종류별 증빙서류 참고) 

 

3. 접수 장소 

 ① 직접제출 : 아리비전센터 508호 장학지원센터 

 ② 우편제출 :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삼덕로 37번길 22(안양동) 안양대학교 장학지원센터  

   (※ 우편제출의 경우 봉투 겉면에 ‘2022-1 장학금 신청’ 으로 표기 요망.) 

 

4. 장학금 지급방법 : 등록금을 초과하여 수혜 불가 

   - 2022-1학기 학생계좌로 현금지급 

   - 2022-2학기부터는 등록금 납부 시 고지서상 학비감면으로 지급됩니다. 

     (5월~6월 중 “2022-2학기 교내장학금(학비감면) 신청” 공지 예정) 

 

5. 지급기준 및 장학금 종류별 증빙서류  

 

장학명 

지급기준 

증빙서류 

공통 

- 장학금 신청서 

- 가족관계증명서(국가유공자 본인 및 북한이탈주민 본인은 제외) 

가족장학금 

본교 학부학생으로 가족 2인 이상 재적인 경우 재학하는 각 1인에게 지급 

(형제, 자매, 부자, 부녀, 모녀, 부부 등) 

 

목회자자녀 

장학금 

-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대신측)와 인준관계로 본 교단에 소속된 목회자 자녀에게 지급 

- 대한예수교장로회(대신측) 

  재직증명서 

하나장학금 

다문화 가정의 자녀에게 지급 

 

보훈장학금 

국가유공자 본인 또는 자녀에게 보훈법이 정한 장학금을 지급한다.(자녀 : 직전학기 백분위 70점 이상) 

- 국가유공자 본인 

 : 교육지원대상자증명서 

- 국가유공자 자녀 

 : 대학수업료등면제대상자증명서 

새터민 

장학금 

북한이탈주민 본인 또는 자녀에게 지급 

- 북한이탈주민등록확인서 

- 교육지원대상자 증명서 

- 교육보호대상자 증명서 

- 학력인정증명서 

우일복지 

장학금 

'우일학원' 이라 함은 본 대학 학교법인을 말하며, 본 학원에 봉직하고 있는 교직원 자녀에게 지급  

- 교직원 재직증명서 

 

* 모든 장학금은 재학생에게만 지급됩니다. 

* 모든 서류는 원본제출이며, 단일 서류는 직접 방문하시어 원본대조 후 사본 제출토록 합니다. 

* 신청 및 서류제출기간이 지나 제출한 서류는 인정되지 않습니다.(우편으로 제출한 서류도 기간 내에 접수되어야 인정) 

* 신청한 장학금과 관련된 증빙 서류 미비 시 자동 결격처리 됩니다. (근거서류 완벽히 제출 요망.) 

* 모든 증빙서류는 6개월이내에 발급한 서류만 인정합니다. 

   

문의사항: 아리비전관 508호 - 장학지원센터 ☎ 031)467-0737, 07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