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대학교

아리커뮤니티

내꿈은 하늘 빛! 파란꿈이 더 큰 세상을 향합니다.

공지사항

[공지] 2024학년도 학부 하계 계절수업 등록금 납부 안내

  • 조회수 1422
  • 작성자 재무과
  • 작성일 2024.06.11


2024학년도 학부 하계 계절수업 등록금 납부 안내


1. 등록 기간

    가. 2024년 06월 14일(금) 09:00 ~ 2024년 06월 19일(수) 17:00


2. 등록금 금액 납부 및 등록

   가. 등록금 : 1학점 당 80,000원

      ex> 3학점 신청 시 240,000원 / 6학점 신청 시 480,000원


3. 등록금 고지서 출력 방법(06월 13일(목) 13시 이후 가능)

   가. 포털시스템(portal.anyang.ac.kr) 로그인 → 스마트종합정보(스마트캠퍼스시스템) → 인트라넷 → 학생서비스 → 등록 → 등록금조회(고지서출력) → 등록금고지서 출력


4. 등록금 납부방법

   가. 가상계좌 납부

     ① 전국 모든 은행 창구, ATM, 인터넷뱅킹, 폰뱅킹 등을 이용하여 고지서상에 기재된 개인별 가상계좌번호로 낼 등록금을 정확하게 송금

     ② 등록금 납부 기간 내 24시간 송금할 수 있으나, 마감일은 오후 5시까지

     ③ 신한은행에서 납부 시에만 납부 수수료 면제

     ④ 분할 송금은 불가하며, 사전에 본인 이체 한도 확인 (ATM 1회 이체 한도, 1일 이체 한도 등)

      ⑤ 수취인(가상계좌 예금주)이 “안양대(학생 이름)”을 확인

     ⑥ 송금인은 본인과 달라도 무관

     ⑦ 가상계좌는 납부자별로 계좌를 부여한 것으로, 타인의 등록금고지서 양도 불가능함

    * 가상계좌란 : 학생들에게 개인별로 가상계좌를 부여하여, 전 은행 · 전 채널을 통해 낼 수 있도록 하는 은행 서비스

    * 주요 입금오류 사례

      - 가상계좌번호, 송금액 오기

      - 금액 분할 송금


5. 등록금 입금 확인

   가. 입금 후 다음 날 포털에서 확인 가능 (금요일 납부자는 월요일에 확인)

   나. 등록금 영수증(교육비 납입증명서)이 필요한 학생은 포털에서 출력

   다. 포털시스템(portal.anyang.ac.kr) 로그인 → 스마트종합정보(스마트캠퍼스시스템) → 인트라넷 → 학생서비스 → 등록 → 납부현황 및 등록금납입증명서


6. 관련 행정부서 안내

   가. 등록금 수납 관련 : 재무과 (031-467-0747)

   나. 계절수업 수강신청 관련 : 학사지원과 (031-467-073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