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안내
원장 인사말
대학원 인사말 이미지
신학대학원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들을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환영합니다.

본 신학대학원은 1948년 2월에 고(故) 공봉 김치선 목사에 의해 개원한 이래 지금까지 활발히 한국교회를 섬기고 세계복음화에 앞장서는 수많은 사역자들을 배출해 오고 있습니다.

"주님께 충성! 타인에게 겸손! 자기에게 진실!을 교훈으로 신학생들을 교육시키면서, 그들에게 "2만 8천여 동리에 가서 우물을 파라!"고 외치며 한국 교회 부흥의 물꼬를 트셨던 김치선 목사의 뜨거운 복음전파의 열정은 고스란히 본 신학대학원의 아름다운 전통으로 자리매김 되어 있습니다."

우물이 없는 곳에 가서 우물을 파는 그 정신은 예수 그리스도의 지상명령을 따르고 (마28: 18-20), 사도 바울의 목회 철학 (롬 15:20)을 계승하는 것입니다.

본 신학대학원의 신학교육은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서의 신학적 지침에 따른 개혁주의 전통 위에서 실시되고 있으며, 경건훈련은 청교도적 삶의 유지에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본 신학대학원은 대한예수교장로회 대신 교단의 목회자를 양성하는 목회학과 (M.Div.과정)와 목회자들의 강해설교를 돕기 위한 성경학전공과 교단의 선교훈련을 학위과정으로 발전시킨 선교학전공을 두고 있는 신학과 (Th.M.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다양한 융복합형 과정들을 많이 개설하려 합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당부드리며,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 함께 연구하여 일해 나가는 동반자이기를 요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