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대학교디지털미디어디자인학과

학사정보
3학년 교과과정

3학년 교과 과정

3학년 교과 과정에 대한 표

INTERACTION EDITORIAL DESIGN

인터랙션 편집 디자인
창의적 시각 발상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모든 디자인 작업물의 토대가 되는 디자인 프로세싱 과정을 경험하고 학습한다.

MOVING IMAGES: CAPSTONE DESIGN

무빙 이미지: 캡스톤 디자인
디지털 비선형편집 툴을 이용해 실사 촬영 소스 또는 그래픽과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소스로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와 사운드를 편집하고 합성하여 최종적인 무빙 이미지를 제작한다.

MOTION GRAPHIC TECHNIQUES

모션그래픽 테크닉스
Adobe After Effects 프로그램을 활용한 영상 프로젝트 제작 과정을 통해 모션그래픽의 개념을 이해하고, 여러 응용 분야에 대해 적용할수 있는 문제해결 능력을 학습한다.

METADESIGN

메타디자인
새로운 가상현실 영상매체에 대한 포괄적 접근을 통해 개념적 이해를 유도하며 조형적 능력과의 접목을 통하여 새로운 VR 영상 언어를 창출한다.

DIGITAL CONTENTS PROCESSING

디지털 콘텐츠 프로세싱
지능정보화시대에 정보와 디자인의 시각화 과정을 익히기 위해 코딩언어를 기반으로 한 융합형 콘텐츠 제작방식을 익히고 시각화 과정의 다양한 디자인 실험을 진행한다.

3D COMPUTER GRAPHICS I

3D 컴퓨터 그래픽스 I
방송, 광고, 영화, 게임 등 다양한 영역의 3D 콘텐츠 제작을 위해 3Ds Max의 기초과정으로 모델링, 텍스처, 렌더링 등을 학습힌다.

DESIGN SYSTEM

디자인 시스템
수업을 통해 습득한 지식을 문제 해결의 도구인 프로젝트 개발 방식으로 구체화하는 과정에서
종합적인 설계 및 프로젝트 개발 능력을 함양하고 산업체의 요구과제를 해결함으로써 창의성과 실무능력, 팀워크, 리더십을 배양한다.

IVISUAL NARRATIVE

비주얼 내러티브
정보혁명시대에 보다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인포그래픽스 디자인의 다양한 디자인적 표현 방법을 숙지하고 단순히 정보를 전달하는 차원을 넘어
정보를 재해석하고 조형적, 감성적으로 시각화된 이미지를 극대화 할 수 있는 방법을 학습한다.

3D COMPUTER GRAPHICS II

3D 컴퓨터 그래픽스 II
3Ds Max를 통해 게임, 애니메이션, 영화 등의 디지털 콘텐츠 제작에 사용하는 3D그래픽의 심화과정인 렌더링과 애니메이션 등을 학습한다.

VIDEO CONVERGENCE

비디오 컨버전스
동영상 및 애니메이션은 물론 전통 비디오 제작에 대한 이해와 영상 제작의 포괄적 접근을 통해 디지털 환경의 다양한 영상의
개념적 이해를 유도하며 이를 바탕으로 VR, AR, MR에 이르는 다양한 플랫폼의 영상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한다.

DIGITAL MEDIA DESIGN

디지털 미디어 디자인
지능정보화 시대의 핵심 요소인 상호작용를 구현할 수 있는 지식을 습득하여 다양화해가는 Interactive Media의 시각적 표현 방법론을 숙지한다.

INTERFACE DESIGN

인터페이스 디자인
사용자 경험 기반의 인터페이스 디자인을 위해 각종 인터랙션 기능 및 정보 전달을 위한 시각적인 기본 사항들을 분석하여
인간과 컴퓨터 상호작용의 디자인 요소를 그래픽으로 제시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을 모색한다.

DESIGN CONCEPTS 

디자인 컨셉
창의적인 디자인을 기획하고 분석하고 구현하는 방법론 및 과정을 배우는 과목으로 디자인 컨셉 도출과
디자인 솔루션 접근방법 및 구체적인 분석 방법을 기반으로 디자인을 프로세싱하고 결과물을 제시하는 방법론을 학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