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대학교

아리커뮤니티

미래가치를 선도하는 창의융합 강소대학

공지사항

[장학] 2022년 하나금융재단 장학생 선발 안내

  • 대학교
  • 조회수 7826
  • 작성자 장학지원센터
  • 작성일 2022.09.19

2021년 국내 하나장학생 선발 요강

 

(2021. 9. )

하나금융나눔재단

Ⅰ. 하나장학금 개요

 

국내 고등학교 및 대학교 재학 중으로 생활 및 학업 여건이 어려운 학생 중, 성적이 우수하고 인성과 품행이 반듯하여 타의 모범이 되는 학생을 연 1회 선발하며, 학비 부담을 덜고 학업에 전념하도록 지원하는 생활비 지원 장학금입니다.

 

■ 장학금액

대학생

100만원

 

Ⅱ. 지원 자격

 

■ 저소득층 자녀 중 선발대상 학교, 학업 성적, 소득 요건이 모두 충족되는 학생

구분

대학생

선발대상

학교

 

 

- 대학, 산업대학, 교육대학, 전문대학,

기술대학 (고등교육법 제2조 1~4, 6호)

- 전공대학(평생교육법 제31조)

- 과학기술원법 등에 따른 대학

기능대학, 직업전문학교

※ 사이버대학, 학점은행제 재학생 제외

학업성적*

직전학기 취득학점 12학점 이상

직전학기 학업성적

(2.7/4.0, 2.9/4.3, 3.0/4.5)이상

※ 2022년 2학기 현재 휴학생 제외, 본인이 장애인인 경우 성적 요건 미적용

소  득

(택 1)

①기초생활수급자

②차상위계층

③한국장학재단 학자금 지원구간 4구간 이내

(2022년 1학기 또는 2학기)

④가구당 월평균 건강보험료 130,000원 이하

(3인가구 기준, 가구원 1인 추가 시마다 3만원 상향, 장기요양보험료 제외)

 

 

Ⅲ. 신청 서류 

 

신 청 서 류

- 장학생 신청서 및 추천서(재단 양식)

- 개인정보 수집 이용 및 제공동의서(재단 양식)

- 성적증명서(고등학생은 직전학기만 제출)

- 장학금 수혜 확인서(소속학교 발행, 대학생만 제출)

- 주민등록등본

- 가족관계증명서

- 소득관련 증빙 서류(아래 참조★)

- 본인 또는 동거하는 부모가 장애인일 경우 장애인증명서

(장애인등록증 또는 복지카드 사본 가능)

ㆍ장학생 추천서의 추천인은 재학중인 학교의 학교장, 총장 또는 단과대학장만 가능

ㆍ주민등록등본 및 가족관계증명서는 부모(보호자) 명의로 발급(부모가 같이 등재된 경우 부 또는 모

명의로 발급), 장학금 신청 ‘본인’의 주민등록번호 전체가 보이도록 발급(국세청 보고 용도)

ㆍ모든 서류는 2022년 7월 1일 이후 발급된 서류만 인정

 

■ 소득관련 증빙 서류(1~4 중 택 1)

번호

구 분

내 용

비 고

1

기초생활

수급자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구청, 주민센터 발급

2

차상위계층

 (①~⑥ 중,

택 1)

2022년도 교육비 지원 확인서

 재학 고등학교 발급

차상위 본인부담경감대상자 증명서

 국민건강보험공단 발급

차상위계층 확인서

한부모가족 증명서

자활근로자 확인서

사회보장급여 신청(변경) 결과통보서

 구청, 주민센터 발급, 정부24 발급

3

대학생

학자금 지원구간 통지서(4구간 이내)

 한국장학재단 발급

4

그 외 지원자*

①~③

모두 제출

★누락 시 

심사제외

부모(보호자)의 2022년도 1~9월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국민건강보험공단 발급

②건강보험 자격확인(통보)서

또는 건강보험증 사본

 국민건강보험공단 발급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는 불인정

부모(보호자) 각각의 2022년도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과세 내역이 없어도 반드시 제출

 지방세 과세 물건의 소속지역

구청, 주민센터 발급

 납세증명서,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등은 인정되지 않음

*4번 그 외 지원자: ①~③ 모든 서류는 반드시 부모 각각에 대하여 모두 제출


Ⅳ. 신청서류 접수 및 선발일정 등

 

 접수 기한: 2022. 09. 30. (금) 17:00까지 

 

 접수 방법

• 안양대학교 장학지원센터(비전센터 508호)로 직접 제출

 

 장학생 선발발표: 202210. 27(목) [예정]

 

 장학금 지급: 2022년 11월 중 [예정]

 장학금은 추천지점의 업무용 계좌로 송금되며, 추천지점에서 각 학교로 전달

 

 기타 참고사항: 서류 미비 학생은 선발 대상에서 제외되며, 제출한 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문의처: 하나금융나눔재단 사무국

    주  소: (우 04521) 서울시 중구 다동길 43 한외빌딩 6층 

    전  화: 02-728-4094(최은정 차장), 02-728-4095(이지애 대리)02-728-4096(차정은 계장)

    팩  스: 02-728-4099

    이메일: shally@hanafn.com  끝.